【화성인터넷신문】김은영 황기수 기자= 경영학은 사회현상이나 조직의 경영현상을 다루는 사회과학의 한 분야에 속한다. 영리 비영리의 모든 조직을 포함하지만 그 가운데에서도 특히 기업이라는 영리 조직을 주 대상으로 한다.
경영학은 기업의 주어진 목표를 효율 효과적으로 달성할 방법을 체계적으로 연구하며 경영 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이론과 기법을 연구 개발하고 이를 실제 현상에 적용하려는 학문이라 할 수 있다. 현대 사회가 원하는 다양한 인재를 양성 배출해 그 존재 의무를 다하고 취업중심 학과로서 그 위치를 공고히 할 것이라 자부하는 신경대학교 경영학과 이민우(경영학 박사) 교수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다.
- 정보화 시대 경영학 전망.
경영학은 조직 운영에 있어서 기본적 학문 배우고 실무를 익히는 학문으로 앞으로 사회가 변해도 조직 운영은 해야 하기에 필수불가결한 분야라 할 것이다. 취업 방향은 크게 인문과 공학 계열로 나뉘어 있다. 인문 사회계열에서 경영학과 취업률이 가장 높아 평균 80%를 웃돌고 있다.
의향만 있다면 수도권 지역 다수의 기업체 분포를 기틀 삼아 얼마든지 가능하다. 나아가 진취적 정신으로 창업도 가능할 것이다.
- 신경대만의 취업 창업을 위한 대안은.
창업을 위해서는 기업가정신을 배양해야 하고 신경대학교는 창업경진대회를 통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공동취재/ 와이뉴스
<저작권자 ⓒ 화성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기획취재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