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북부권역에 고령친화상점 조성 시범 운영

화성인터넷신문 | 기사입력 2020/05/25 [13:51]

시흥시, 북부권역에 고령친화상점 조성 시범 운영

화성인터넷신문 | 입력 : 2020/05/25 [13:51]

  © 시흥시, 고령친화상점

 

화성인터넷신문이영애 기자=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어르신들이 보다 편안하게 상점을 이용하며 자신이 살아오던 환경에서 자립적으로 오랫동안 살아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맞춤형 복지정책으로 고령친화상점 2개소를 조성하고 시범적으로 운영한다.

 

고령친화상점이란 어르신 고객의 신체적·정서적 특징을 이해하고 존중해 이용자가 편안하고 안전하게 상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배려하는 상점을 말한다. 이번에 시범 사업 대상은 연합 떡 방앗간머리하는 날두 곳이다.

 

연합 떡 방앗간사업주 임규형은 평소 젊은 손님들보다 떡을 즐겨 드시는 어르신 단골들이 많은데, 이번 고령친화상점 사업 참여를 통해 우리가게가 어르신들에게 더 편안하고 안전한 공간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희망사항을 밝혔다.

 

마을복지과에서는 어르신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고령친화상점에 인증 현판, 큰 글씨 벽 메뉴판, 단차 개선을 위한 문턱 경사로, 미끄럼 방지 매트, 의자, 돋보기, 지팡이 거치대 등 물품을 지원한다.

 

또한, 상점주들을 대상으로 고령친화상점 조성을 위한 어르신 존중 및 배려 인식 교육을 실시하고, 어르신들의 반응이 좋을 경우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문용수 마을복지과장은 고령화 시대에 맞추어 민선 7기 공약사업인 노인복지관 등 고령친화 인프라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본 사업을 추진하고자 한다. 고령친화상점 시범 사업이 어르신들의 안전한 소비생활과 소상공인들의 매출 향상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고령친화상점 사업 참여를 원하는 상점주는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 마을복지과( 031-310-4313)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