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무색페트병 별도배출 다음달부터 시행

화성인터넷신문 | 기사입력 2020/09/25 [15:53]

안산시, 무색페트병 별도배출 다음달부터 시행

화성인터넷신문 | 입력 : 2020/09/25 [15:53]

 

  © 무색페트병 별도배출 시행 안내


화성인터넷신문황기수 기자=안산시(시장 윤화섭)는 고품질 재활용품 생산과 함께, 재활용 원료 확보 및 자원순환 실천을 위해 관내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무색페트병 별도 배출을 다음달 5일부터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현재 관내 공동주택에서는 무색·유색페트병 및 기타 플라스틱을 폐플라스틱으로 혼합 배출하고 있다. 따라서 배출된 국내 페트병이 재활용되더라도 타 플라스틱과 섞여 고품질 재활용품 생산이 제한적이며, 수거 후 별도 분리가 어려운 실정이다.

 

안산시는 이에 따라 무색페트병을 별도 배출할 수 있는 흰색의 무색페트병 전용 마대를 아파트 등 공동주택에 배부해 분리배출을 유도할 예정이다.

 

배출 방법은 포장재는 빼고 플라스틱 용기만 분리 배출해야 하며, 페트 포장재의 경우 제품에 따라 다른 플라스틱이 섞여 있을 수 있어 재생 원료의 품질을 저하한다. 이 때문에 페트면서 병인 것만, 즉 생수와 음료병만 속을 비우고, 라벨을 제거해 배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무색페트병은 장섬유 및 의류를 만들 수 있는 고품질 원료로, 따로 배출하면 재활용률을 높이고 환경도 보호할 수 있다많은 시민께서 참여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1225일부터 환경부의 재활용가능자원의 분리수거 등에 관한 지침이 개정됨에 따라 전국 공동주택은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이 의무화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