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광장] 채인석 시장 민선 5기 1년 시민이 생각하는 성적표는?

화성인터넷신문 | 기사입력 2011/08/10 [00:04]

[여론광장] 채인석 시장 민선 5기 1년 시민이 생각하는 성적표는?

화성인터넷신문 | 입력 : 2011/08/10 [00:04]

민선 5기 1년이 지났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2010년 7월 1일 민선 5기 취임사를 통해 『행복을 나누는 복지 화성』을 목표로 삼아 추진해 나가겠다. 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 채인석 화성시장

 

채인석 화성시장은 취임사를 통해 제5기 민선자치 시정의 역사적인 출발을 선언하고, 화성의 새로운 미래와 지속적인 발전을 갈망하는 시민들의 압도적인 지지와 성원으로 영광스러운 소임을 맡겨주신대 대하여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화성시는 경기도내 기업체수1위, 지역내 총생산1위, 대규모 도시개발, 글로벌 테마파크 유치, 관광인프라 구축은 아시아의 대표도시로 성장할 기회와 가능성을 더욱 확실하게 하고 있다.

 

50만 대도시의 화성시!

 

민선 5기 화성호를 『행복을 나누는 복지 화성』을 목표로 삼아 크게 5가지의 방향으로 화성시를 운영하고자 한다.

 

첫째, 믿음을 지키는 행정을 펼치고자 한다.

 

대도시 행정 체계를 갖추고 공무원이 시민에게 절대적으로 신뢰받는 행정이 정착되어야 한다.

 

또한 시민에 의한 행정이 실질적으로 이루어지도록 소통과 참여를 기본으로 하는 믿음 행정을 구현하여 시민이 주인 되는 도시를 만들어 가겠다.

 

둘째, 미래를 키우는 교육을 추구하겠다.

 

화성시 만의 경쟁력 있는 교육복지정책 모델을 개발하여 교육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겠다.

 

또한 가깝고 편리한 보건의료체계를 구축하여 시민 맞춤형 복지정책을 추진하고 시민 누구나 행복한 도시의 미래를 키워가겠다.

 

셋째, 희망을 전하는 경제도시로 만들겠다.

 

앞으로 화성은 대한민국 성장을 이끄는 아시아의 대표도시로 성장할 목표를 세워야 한다.

 

서해안 중심의 도농복합도시라는 강점을 살려 자연?역사?문화 컨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미래 지식산업을 육성해야 한다.

 

고부가 농축수산업의 적극적인 육성으로 도시와 농민 모두에게 희망을 전하는 경제 도시를 구축해 가겠다.

 

넷째, 생활이 편리한 교통을 구축해 나가겠다.

 

서울보다 1.4배 큰 화성을 개발 일률적인 정책에서 이제는 지역별 특성에 맞는 계획적 도시개발로 동서간 균형발전을 도모해야 한다.

 

무엇보다 대중교통망 확충에 역량을 모아 지역과 도시 간의 연결과 이동 편리성을 강화하여 생활이 편리한 도시로 가꾸어 가고자 한다.

 

마지막으로, 자연을 살리는 환경을 가꾸겠다.

 

사람중심의 선계획-후개발 체계를 구축하여 도시미관과 거주권을 해치는 난개발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겠다.

 

계획적인 환경관리와 생활 속 쾌적한 휴식 공간 조성 등 시민을 위한 건강한 녹색공간을 살려 나가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50만 시민여러분

 

진정한 주인인 시민의 뜻에 따라 시정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잘 듣는 시장, 잘 담을 수 있는 시장이 되겠다.

 

또한,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이 행복한 복지 화성을 이루어가기 위해 고민하고 노력하겠다. 

 

노력하는 자세와 시대를 앞서가는 안목을 키워  시민과 함께 우리시에 맞는 정책을 세우고 추진해 간다면, 화성시는 반드시 아시아의 대표도시가 될 것이며, 성과 또한 빠른 기간 내에 나타날 것이다.

 

화성시가 대한민국에서 가장 행복하고 살기 좋은 도시, 아이들을 가르치고 키우기에 가장 좋은 도시, 후손들에게 자랑스러운 도시로 발전해 갈 것이라고 확신한다.

 

이제 민선 5기 출범 1주년을 맞아 화성시민이 생각하는 채인석 화성시장의  시정 성적에 대해 시민의 체감지수를 물어본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기획취재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