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경제과학진흥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화성인터넷신문 | 기사입력 2021/01/12 [15:24]

경기도의회, 경제과학진흥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화성인터넷신문 | 입력 : 2021/01/12 [15:24]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화성인터넷신문황기수 기자=경기도의회 인사청문위원회(위원장 장태환, 의왕2)11() 유승경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했다.

 

이날 청문회는 경기도의회와 경기도가 체결한 인사청문 확대 업무 협약에 의거하여실시된 네 번째 인사검증로 후보자에 대한 정책역량 검증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유승경 후보자는 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한 뒤 미국 일리노이주대학교 경제학 석사, 프랑스 고등사회과학대학원 박사과정을 수료한 재정분야 전문가로 LG경제연구원과 우리금융경영연구소에 근무한 이력을 갖고 있다.

 

이날 청문위원들은 후보자가 재정분야 전문가로서 경제정책 전반에 관한 전문성을 갖추고 있는 점은 높게 평가하였으나 경기도정 및 중소기업에 관한 이해도가 낮은 점, 민간 연구경력에 비해 공공분야 현장경험이 부족한 점 등은 개선이 필요하다고 지적하였다.

 

또한 4차 산업혁명이라는 대세적 흐름에 따라 기존 중소기업 지원책이 주로 R&D 투자 등에 집중된 점을 지적하면서, 경기도 산업의 기반을 이루는 가구, 섬유 등 제조업에 대한 지원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하였다.

 

아울러 진흥원이 기존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와 경기도과학기술진흥원을 통합해 2017년 새롭게 출범된 만큼, 조직운영 및 성과평가에 여러 갈등이 발생할 수 있는 점을 우려하면서 원활한 조직운영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하였다.

 

이외에도 청문위원들은 노사간의 협력적 관계구축 방안’, ‘중소기업 진흥을 위한 대기업의 역할’, ‘경기 남·북부 균형발전 방안’, ‘진흥원과 도·도의회의 관계설정 문제를 중심으로 다양한 질의를 이어가는 등 후보자의 자질을 정책적으로 검증하는데 주력하였다.

 

한편 인사청문위원회는 후보자의 자질을 신뢰성, 전문성, 창의성, 도정이해도, 자치분권 이해도 등 다섯 개 지표로 종합 검토하여 오는13() 최종 청문결과서를 채택할 예정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