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서신 상안리 도로에 “쇠 말뚝! 박아~국제 망신”

상안리 5 “진입도로가 너무 위험해요! 화성시 행정이 원망스럽다“

화성인터넷신문 | 기사입력 2021/06/20 [15:29]

화성시, 서신 상안리 도로에 “쇠 말뚝! 박아~국제 망신”

상안리 5 “진입도로가 너무 위험해요! 화성시 행정이 원망스럽다“

화성인터넷신문 | 입력 : 2021/06/20 [15:29]

 

  © 화성시 서신면 상안리 도로통행을 방해 하기 위해 '쇠 말뚝'을 박아 놓고 '국회의원 방문 소식에 뽑아, 주민들 강하게 비판하고 나섰다. 또한 "불법성토로 높게 쌓아 놓은 흙들이 길 아래로 내려오며 도로 폭이 좁아지고 있지만, 화성시가 어떤 이유인지 손을 놓고 있다" <쇠 말뚝을 박은 부지 901도, 건설교통부 소유, 주민 확인> 

 

화성인터넷신문황기수 기자= 한민족의 정기를 끊기 위해 일제 강점기에 쇠 말뚝을 박아 놓은 사건이 화성시 서신면에 인근 마을에도 일어났다. 도로진입 방해 목적으로 악의적 쇠 말뚝을 박은 사건인데 주민들이 강하게 비판하고 나섰다.

 

  © 송옥주 국회의원과 정명희 보좌관, 오진택 도의원, 김경희 시의원 상안리 주민 등 간담회에서  상안리 진입도로와 관련 우회로로 개설을 요구, 송 의원은 현실적인 범위에서 고민하고 답을 주겠다"고 밝혔다.

 

이곳 주민들은 "화성시 행정이 원망스럽다"화성 서신면 상안리 A씨가 수년간 도로통행을 방해하고, 그것도 부족해서  길가 돌과 쇠 말뚝을 박아 놓았다가 국회의원이 방문 소식에 서신면에서 뽑아 버렸다는 것,

 

  © 화성인터넷신문


지난 619일 오전 10시부터 더불어민주당 송옥주 국회의원과 오진택 도의원, 김경희 시의원 상안리 주민들과 자연스러운 간담회 자리에서 상안리 901도로 에 대한 그동안 화성시 늑장 행정처리 불만이 봇물 터지듯 터졌다.”

   

악의적, 도로 통행을 방해, 쇠 말뚝 박아 화성시 국제적 망신

 상안리 주민 B씨는 서울서 살다가 20년 전에 상안리에 정착하고 큰길에서 마을안길 오르내림 길이 협소하기도 하지만 A씨가 악의적으로 통행을 방해하고 있어 더 힘들었고 공직자들이 해야 할 일을 않고 있다지적했다.

 

  ©오픈되어 있던 배수로에 닭, 개 등 가축을 기르다가 이젠, 매립하고 가축 사료용 볏집 뭉치를 쌓아 놓고 있지만, 화성시가 단속치 않고 손을 놓고 있는 실정이다. <자료제공 상안5리 발전위원회>

 

특히 이날 용화사 주지 스님은 대한민국 어느 사찰을 가봐도 이런 도로는 없다 산꼭대기에 있는 사찰도 길이 잘되어 있다.” 국제적인 불교 행사를 이곳에서 열기로 했지만 도로 문제로 못한다는 통보를 해왔다고 말했다.

 

  © 본지가 최근 촬영한 사진,<2021년 6월 19일 현재>

 

이에 대해 주민 C씨는 국회의원 앞에서 차마 말은 못 했지만, “상안리 도로는 사람보다 소(목장)를 위한 도로다최근 또 불법 성토로 흙이 흘러내려 마을 진입도로가 계속해서 좁아지고 있다며 시청에 대한 불만을 털어놓았다.

 

이날 오진택 도의원과 김경희 시의원은 화성시가 주민들이 요구하고 있는 우회도로지정을 서철모 시장이 그동안 주민들과 용화사 등 도로통행의 고통을 검토하고 우회도로를 승인해 줄 것을 당 차원에서 건의하겠다고 밝혔다.

 

송옥주 의원은 주민갈등은 정치인들도 힘들다. 여러분의 민원을 충분히 알아들었다며 주민들이 제안한 우회도로에 대해서는 행정 검토와 예산 등의 절차가 필요하다며 현실적 범위 안에서 고민하고 답을 주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