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발안초, ‘뮤지컬 영웅’ 온라인으로 졸업축하 공연

화성인터넷신문 | 기사입력 2022/01/04 [16:18]

화성 발안초, ‘뮤지컬 영웅’ 온라인으로 졸업축하 공연

화성인터넷신문 | 입력 : 2022/01/04 [16:18]

 

  © 화성인터넷신문

 

화성인터넷신문이영애 기자=발안초등학교(교장 백경원)146학년들의 뜻깊은 제74회 졸업식을 축하하기 위하여 5학년 후배들의 뮤지컬 영웅공연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 화성인터넷신문

  

발안초 5학년 학생들의 이번 뮤지컬 공연은 5학년 2학기 사회(한국사)교과를 중심으로 교육과정재구성을 통한 주제중심통합(사회, 국어, 음악, 미술 과목)을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이러한 학생중심 프로젝트수업활동을 통해 5학년 학생들은 자칫 어렵고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는 사회 한국사 교과 내용을 뮤지컬 공연을 준비하는 과정과 무대에 공연을 올리는 경험을 통하여 자연스럽게 역사의식을 고취하며 역사적 인물이 이루어 낸 업적에 대해 학습했다.

 

이날 졸업 축하공연을 관람한 발안초등학교 6학년 황정민 졸업생은 “5학년 후배들이 한학기 동안 열심히 준비하여 우리의 졸업을 축하하는 의미로 이런 멋진 공연을 해 주어 매우 감명깊고 멋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 공연을 위해 준비하고 학생지도를 진행한 5학년 학급담임교사(이홍섭)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공연에 올릴 장면을 선정하며, 다양한 자료를 탐색하는 과정 그 자체로도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또한, 뮤지컬 공연을 통하여 문화예술교육적인 측면 뿐만 아니라 사회(한국사) 교과내용 학습과 역사의식 고취 또한 소홀하지 않으려 노력하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74회 졸업식을 축하하기 위한 뮤지컬 영웅공연을 실시한 백경원 발안초등학교 교장은 과거와는 달리 급변하는 사회에서, 또한 코로나19의 어렵고 힘든 상황 속에서도 문화예술교육에 사회교과를 통합하여 인성교육을 자연스럽게 진행하고 역사의식을 고취하는 등 학생들이 공연을 준비하고 무대에 올라가는 경험 그 자체가 학생들 한 명 한 명에게 소중한 경험이 되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발안초등학교는 한 해 동안 학생들에게 문화적 소양을 함양하고, 이를 통하여 훌륭한 인성과 실력을 겸비할 수 있도록 국악교육프로그램(장구, 민요), 전통미술(서예, 한국화)교육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문화예술 배움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교육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