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뉴스제휴평가위.. "상반기 뉴스검색제휴 신청" 마감

신청자격, 방송, 신문, 인터넷신문, 뉴스통신사업자 인허가 1년 경과
평가기준(100점)=정률평가(10점)+정성평가(80점)+공익평가(10점)

화성인터넷신문 | 기사입력 2023/03/20 [21:33]

포털 뉴스제휴평가위.. "상반기 뉴스검색제휴 신청" 마감

신청자격, 방송, 신문, 인터넷신문, 뉴스통신사업자 인허가 1년 경과
평가기준(100점)=정률평가(10점)+정성평가(80점)+공익평가(10점)

화성인터넷신문 | 입력 : 2023/03/20 [21:33]

  © 화성인터넷신문

 

화성인터넷신문황기수 기자= “대한민국에는  네이버 뉴스전문포털 (NewPotal.com), 카카오 다음 구글 등 다양한 많은 포털사이트가 있다. 그러나  공식적으로 독자적체계적인  ‘뉴스검색 제휴 심사규정을 제정하고 이를 공개하여 1년에 2포털  뉴스제휴평가위의 엄격한 심사 과정을 통해서 입점할 수 있는 포털은  뉴스전문포털 (NewPotal.com) 포함 단 3곳 뿐이다.”


특히 뉴스전문포털은 정량평가와 정성평가 이외에 공익평가 (FPI)를 추가로 도입하여 포털의 공익적 기능을 강화하고 저널리즘의 품격을 향상시켜  언론이 사회적 공기(公器 )로서의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조력을 다하고 있다."

 

뉴스를 전문으로 하는 포털사이트  ‘뉴스전문포털 (www.NewPotal.com)’의 독립심의기구인 포털 뉴스제휴평가위는  ‘2023  상반기 뉴스검색제휴 ’ 입점 신청을  21 일 마감한다고 말했다.

 

포털 뉴스제휴평가위 (심사평가위원장 이치수현 세계청년리더총연맹 상임고문 겸 제21대 국회의원  300인 의정평가 심사평가위원장 )는 최근  2023 상반기 뉴스검색제휴 ’ 입점 신청과 관련하여 입점을 희망하는 매체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고 신청 기간 연장에 대한 문의가 계속되고 있지만, 기간 연장 없이 예정대로 321일 마감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2023 상반기 뉴스검색제휴’ 입점 신청 접수는  21일로 종료되며 심사 결과는 20237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방송사업자신문사업자, 뉴스통신사업자인터넷뉴스서비스사업자정기간행물사업자인터넷신문사업자 등이다.

 

뉴스검색 제휴 또는 뉴스탠스 제휴 신청 자격은 인 허가를 받은 후 1년이 지난 매체 또는 등록 이후  1년이 경과 한 매체로서 방송사업자 신문사업자 뉴스통신사업자 인터넷뉴스서비스사업자 정기간행물사업자 인터넷신문사업자 등이다 .

 

심사 기간  ‘최소  4 ~ 최대 16. 2023  상반기 심사 기간은 뉴스검색 제휴인 경우 최소 4주에서 최대 12뉴스탠스 제휴는 최소 4주에서 최대 16주이며 탄력적으로 운영된다

 

뉴스검색 제휴 평가 기준은 뉴스전문포털의 포털사이트에 별도의 금전적 비용 부담없이 아웃링크 (Out-Link) 방식으로 기사 또는 콘텐츠 등을 게재 할 수 있는 권리 (The Right of Retitle)가 있는 제휴 형태이다.

 

평가 기준은정률평가 (10)정성평가(80공익평가 (10)의 총합인 100 점 만점에서  70점 이상을 획득해야 제휴가 가능하다

 

특히 가치 있는 기사 및 알찬 정보가 있는 기사를 많이 생산한 매체는 심사 평가에서 뉴스탠스 제휴 입점 평가시 가산점이 추가로 주어진다.

 

뉴스탠스 제휴는 뉴스전문포털의 꽃이라 할 수 있는 메인화면의  '뉴스탠스 Zone'에 등록할 권리 (The Right of Registration)와 별도의 금전적 비용 부담없이 아웃링크 (Out-Link) 방식으로 자사의 기사 또는 콘텐츠 등을 개제할 수 있는 권리 (The Right of Retitle)가 함께 있는 제휴 형태다

 

평가기준은 80점 이상을 획득해야 제휴 할 수 있다. <참고 뉴스탠스 심사규정  ‘17 조 뉴스탠스 제휴 입점 적용 평가 기준 19 조 뉴스탠스 제휴 입점 심사 및 평가 ’>

 

뉴스검색 제휴 및 뉴스탠스 제휴 입점 신청은 홈페이지 온라인에서 직접 작성하여 제출해야 한다 기타 제출서류는 포털 뉴스제휴평가위 이메일 <service@NewPotal.com>로 보내야 하며 상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뉴스전문포털의 뉴스검색 제휴 심사규정 뉴스탠스 제휴 심사규정 및 알찬정보 Zone 운영규정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내의 많은 포털 중에서 공식적으로  독자적  체계적인  ‘뉴스검색 제휴 심사규정 을 제정하고  이를 공개하여 포털 뉴스제휴평가위의 엄격한 심사 과정을 통해서 입점할 수 있는 포털은 ‘뉴스전문포털(NewPotal.com)'포함, 단 3곳뿐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