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인터넷신문】이현주 기자 =화성시기산중학교(교장 황병렬)에서는 11월 13일에 학부모회 학부모와 학생자치회 학생들이 함께 ‘교권 보호를 위한 감사 캠페인’을 가졌다.
이른 아침, 교문으로 들어오시는 선생님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은 따뜻한 미소로 인사하고, 등교하는 학생들에게는 선생님을 존경하고 열심히 학교생활을 하자는 의미로 클랜밴드를 나누어주는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구성했다.
이 캠페인은 최근 일부 학교에서 발생하고 있는 선생님과 관련된 안타까운 일들을 위로하고, 사제 간의 교육적 회복을 바라면서 따뜻하고 서로 소통하는 학교 문화를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이뤄졌다.
또한 이번 캠페인은 학부모회와 학생자치회가 함께 협의하여 진행했다는 것에 큰 의의가 있다. 준비과정에서 학부모님들이 중심이 되고 학생자치회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였으며 모두가 한마음으로 교권 보호를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번 캠페인의 캐치프레이즈인 ‘가르침은 사랑으로! 배움은 존경으로!’는 학생 인권과 교권을 동시에 존중함으로써 행복한 교육활동을 만들어 가자는 의미로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 만들었다. 차가운 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한 초겨울의 쌀쌀한 아침이었지만 학교는 학생들과 선생님 그리고 학부모님들의 사랑으로 따뜻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화성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