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 성료

화성인터넷신문 | 기사입력 2024/04/02 [15:15]

경기도교육청,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 성료

화성인터넷신문 | 입력 : 2024/04/02 [15:15]

  © 화성인터넷신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2() 남부청사에서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설명회를 개최했다.

 

도교육청은 122()부터 4()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교육부, 유네스코본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공동으로 미래를 위한 교육변혁주제로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을 개최한다.

 

국제포럼에서는 2021년 발간된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보고서가 제안한 다양한 의제를 중심으로 유네스코 회원국의미래교육 정책연구현장실천 동향을 논의한다.

 

또 경기교육 정책과 학교 교육활동 사례를 유네스코본부와 공유하는 기회를 통해 전 세계에 경기교육의 위상을높일 것으로 전망한다.

 

이번 설명회는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각 기관의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보고서 특강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 운영 안내 순으로 진행했으며, 도교육청,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직원 등 약 250여명이 참석하였다.

 

신종범 유네스코한국위원회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 추진단장은 함께 그려보는 교육의 미래특강에서 유네스코 보고서를 미래사회 변화와 다양한 교육 제안, 교육 변혁의 요청에 대해 함께 생각하고 행동하기를 요청하는 초대장으로 소개했다.

 

이어 나현주 유네스코국제포럼담당 장학관이‘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방향을 안내하며 경기교육 특별세션 경기도 유특수학교 및 교육기관 방문 전시체험 부스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각 기관의 협력을 요청했다.

 

이 자리에서 장미란 기획조정실장은 유네스코 국제포럼은 경기교육의 변화와 성장을국제적으로 공유하는 기회라며, “경기교육 정책 전반을성찰하고 우리가 해야 할 새로운 도전과 과제를 발굴해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 모든 기관의 긴밀한 협력이필요하다.”라고 말했다.

 

황일진 /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