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앙교육도서관, 전자책 서비스(알라딘) 서비스 확대

화성인터넷신문 | 기사입력 2024/06/10 [14:38]

경기중앙교육도서관, 전자책 서비스(알라딘) 서비스 확대

화성인터넷신문 | 입력 : 2024/06/10 [14:38]

  © 화성인터넷신문

 

경기중앙교육도서관(관장 이진규)이 오는 12일부터 경기교육전자도서관의 구독 대출형 전자책 서비스(알라딘)’ 월 대출 가능권 수를 10권에서 50권으로 대폭 확대한다.

 

  © 화성인터넷신문

 

이는 교육부의 전자책 무제한 구독 서비스 (e)-북드림630일자로 종료됨에 따라 교직원, 학생들의 전자책 정보 접근성을 유지,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구독 대출형 전자책 서비스(알라딘)는 최신도서와 인기도서를 예약없이 동시에 다수가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플랫폼으로 전자책 12만여 종이 대상이다.

 

경기도민은 누구나 경기교육전자도서관 정회원 가입 후 누리집(lib.goe.go.kr/elib)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월별 1인당 50권까지, 대출 기간은 14일이다.

 

도서관은 이번 서비스로 수업 과정에서 필요한 교재를 더욱 편리하게 확보할 수 있고 전교생이 동시에 전자책을 활용한 학습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이용자들은 전자책의 대출자 수가 아무리 많아도 인원의 제한 없이 바로 대출이 가능해 학습 편의성이 증진될 수 있다.

 

이진규 관장은 교육공동체를 위한 다양한 디지털 정보자료 확충 및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디지털 서비스 개선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교육전자도서관은 경기교육도서관과 경기평생교육학습관이 전자책·오디오북·전자잡지·학술DB 등을 이용자에게 서비스하기 위해 통합하여 구축한 시스템(누리집)이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는 전자도서관 운영을 통해 교육공동체의 디지털 정보 역량을 강화하고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이용자와 정보 소외계층에게 디지털 독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황일진 /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