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공무원 게시판, “시의원 ‘갑질’, 불만·문제점 폭로”

공무원들 “화성시의원들 ‘갑질’, 공무원 대리운전 등, 심각 비판의 글”

화성인터넷신문 | 기사입력 2024/06/16 [14:56]

화성시 공무원 게시판, “시의원 ‘갑질’, 불만·문제점 폭로”

공무원들 “화성시의원들 ‘갑질’, 공무원 대리운전 등, 심각 비판의 글”

화성인터넷신문 | 입력 : 2024/06/16 [14:56]

 

  © 시 공무원들은 시의원들의 자질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A 공무원은 기본 소양조차 없는 악명 높은 시의원들이라며 공무원게시판을 언론에 제보했다.

 

최근 화성시 공무원들 사이에서 시의회를 향한 비판과 불만이 커지고 있다. 공무원들만 이용하는 내부 게시판에 올라온 글들을 통해 시의회의 문제점들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 공무원들의 호소와 비판을 통해 나타난 주요 쟁점은 다음과 같다.

 

시의원 자질이 부족 지적,

공무원들은 시의원들의 자질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A 공무원은 기본 소양조차 없는 악명 높은 시의원들이라며 실망감을 표현했다.” 또 다른 공무원은 동네 조기축구회 출신 시의원들이라고 비꼬며, 시의원들의 전문성과 능력에 의문을 제기했다.”

 

2. 무보수와 보수 문제,

시의원들의 보수에 대한 논쟁도 뜨겁다. 일부 공무원들은 무보수로 운영될 경우 유능한 인재가 유입되기 어렵다고 주장, “무보수가 아니라 오히려 급여를 높여야 똑똑한 사람들이 시의원을 하려고 할 것이라는 의견을 내놓았다. 반면, 다른 공무원들은 무보수이면 그나마 괜찮은 사람들이 할 것이라며 상반된 의견을 보였다.

 

3. 의원 질과 부당 행태,

공무원들은 시의원들의 갑질이 심각하다고 호소했다. “의회 열릴 때 과장님, 국장님들은 막대하면서 자기들끼리는 존경하는 의원님이라 부른다.”며 시의원들의 이중적 태도를 비판했다. 또한, “회식 때 술 먹고 폭언하며, 공무원들에게 대리운전을 시키는 등 갑질이 심각하다는 구체적인 사례도 언급되었다.

 

4. 지방자치제도의 문제점,

몇몇 공무원들은 지방자치제도의 근본적인 문제를 지적했다. “기초의회는 없어도 되고 광역의회만 두 배로 늘리면 된다, 기초의회의 필요성을 의문시하는 의견이 있었다. “지방자치제도는 우리나라 수준에는 너무 시기상조였다는 비판도 제기됐다.

 

5. 시청공무원들의 불만,

시청공무원들은 시의원들로 인해 자신들의 업무가 과중되고, 불필요한 잡무가 많아진다고 토로했다. “업무 분장 외에 잡무가 너무많다.” 시의원들의 요구로 인해 본연의 업무 외에 다른 업무까지 떠안게 되는 현실도 비판했다.

 

* 결어,

이번 내부 게시판에서 드러난 공무원들의 호소와 비판은 시의회의 문제점을 여실히 보여준다. 이러한 문제들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공무원들의 사기는 물론, 시정 운영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시의회는 공무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시의원들의 자질을 높이고, 갑질을 근절하며, 지방자치제도의 실효성을 재고할 필요가 있다. 이를 통해 시민을 위한 진정한 봉사자로 거듭나야 할 것이다.”라고 공무원 게시판에 비판의 글이 올라있다. 화성/ 송민욱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