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향남복합문화센터 건립공사 '현장 방문'화성시 향남복합문화센터 건립공사,... 11월에 정식 개관 예정
화성시 향남복합문화센터는 향남읍 하길리 오음공원(하길리 1512번지) 내에 위치해 있으며 2022년 6월에 착공하여 총 25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2024년 7월에 준공, 현재 시설물 예비 점검 중으로 올해 11월에 정식 개관할 예정이다.
센터는 연면적 7,221㎡, 지하1층 ~ 지상3층의 규모로 내부에 ▲도서관 ▲체육관(수영장) ▲공동육아센터 ▲다함께 돌봄센터 등 시설이 있어 향남주민들과 화성시민들이 다양한 문화활동을 누릴 수 있도록 기획하고 설계됐다.
정명근 시장은 센터를 방문해 도서관 및 체육시설 등 시설 내외부를 시찰하면서 “향남복합문화센터가 개관되면 향남권 주민들이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기는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개관 일정에 맞추어 시민들 이용함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마무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향남복합문화센터는 제로에너지 공공건축물로서 388kw의 태양광 발전시설을 바탕으로 에너지자립률 60%를 달성해 이산화탄소 절감효과를 가져오는 등 녹색성장에 기여할 전망이다. 화성/ 황기수 기자 <저작권자 ⓒ 화성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