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화성시장, ‘시민이 직접 공연 하는 문화도시’

화성인터넷신문 | 기사입력 2021/03/02 [17:08]

서철모 화성시장, ‘시민이 직접 공연 하는 문화도시’

화성인터넷신문 | 입력 : 2021/03/02 [17:08]

 

  © 화성인터넷신문

 

화성인터넷신문이영애 기자= 서철모 화성시장은 자신의 SNS어릴 때부터 문화예술에 접할 기회를 넓혀 문화적 소양을 키워야 문화적 감성과 가치를 제대로 인정하며 생활 속에서 문화를 향유할 수 있다'고 했다.

 

서시장은, '그런 환경과 문화에 익숙해야 그만큼 관심이 생기고 취미가 되어 놀이와 또래문화가 되고, 그런 자연스러움 속에 문화도시도 탄생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와 같은 신념으로 화성시 28개 읍면동 초등학교에 시립예술단을 설립하려고 했는데, 상황이 여의치 않아 2020년부터 시민참여형 문화기반 조성을 위해 시민프로젝트 예술단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서시장은, ‘예술단원이 본인의 재능과 끼를 마음껏 발산하며 자신을 알리고 조망받게끔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시민에게는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문화적 감성을 끌어올리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그래서 ‘ 2021년에도 관현악, 국악, 밴드, 보컬, 댄스 등 예술단원 75명과 지휘자를 포함한 단원 8명 등 총 83명을 화성시 M.I.H 프로젝트 예술단으로 선발했다고 전했다.

 

예술단은 202111월까지 화성시 전역에서 통합기획공연, 시민맞춤형 소공연, 교육연계형 공연, 영상콘텐츠 제작, 화성시 행사 공연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예술단원과 간담회를 하면서 문화의 힘이 도시의 품격을 높이는 저력이 된다는 점과, 특히 시민이 자발적으로 문화예술활동에 참여하는 경험을 넓히는 것이 문화도시의 튼튼한 기반이 된다는 점을 강조했다.

 

, 문화는 마음을 움직여 어울리게 하는 힘있다. 어울리면 한 덩어리가 되고, 즐기고 느끼면서 성장하는 문화공동체에 거는 시민들의 기대와 관심은 그래서 더욱 커지고 문화도시로 나아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