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예술인 위한 아르코공연연습센터 개관

화성인터넷신문 | 기사입력 2021/04/28 [11:58]

화성시문화재단, 예술인 위한 아르코공연연습센터 개관

화성인터넷신문 | 입력 : 2021/04/28 [11:58]

 

  © 화성인터넷신문

 

【화성인터넷신문】 황기수 기자=()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은 오는 54일 동탄복합문화센터 '아르코공연연습센터@화성' 개관식을 개최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인원으로만 치러질 이번 개관식은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해 진행 예정이다.

 

경기남부최초의 공공 공연연습센터 개관이라는 의미에서 화성시장을 비롯하여 화성시문화재단 대표이사와 지역 공연예술인, 각계 인사 등이 참석해 '아르코공연연습센터@화성'의 개관을 축하할 예정이다.

 

화성시문화재단이 위탁 운영하는 '아르코공연연습센터@화성'은 동탄복합문화센터 내 기존 다목적실을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리모델링한 전문 공연연습실이다.

 

  © 화성인터넷신문


2020년 화성시와 화성시문화재단이 머리를 맞대어 지역의 공연예술단체에 전문적인 공연연습공간을 저렴하게 제공하여 안정적인 창작의 기회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

 

'아르코공연연습센터@화성'은 대연습실(248)과 중연습실(49.5) 2개의 연습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방음시설과 그랜드 피아노, 공연장 수준의 전문적 연습 장비가 갖춰져 있어, 공연준비를 위한 최적의 환경이 조성되어 있다. 연습실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일일 오전, 오후, 저녁 세 개의 타임으로 나누어 운영하며, 대관료는 장소 및 시간에 따라 1만원에서 2만원 수준이다.

 

대관접수 한국문화예술위원회(https://www.arko.or.kr/pspace/)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고, 5월 중 하반기(6~12)정기대관을 접수 할 예정이며 본격적인 운영은 6월 초 실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문화재단 아트홀 홈페이지(https://art.hcf.or.kr) 또는 공연지원팀(031-8015-8156~7)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